대전 관광지 추천 BEST 6!!

대전 관광지 추천 BEST 6

대전은 한국의 중심지로서 시외로는 고속철도와 시내로는 지하철, 버스 노선이 잘 구축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한국의 대표 관광 도시들 중 하나 입니다.

1.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과학 박물관 중 하나 입니다. 이 곳은 과학 기술관, 천문대, 생명의 진화관, 물리 체험 전시관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최신 일러스트레이션, 3D 극영상 등 고급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2. 대전 한밭수목원

한밭수목원
한밭수목원은 도심 속에 조성된 인공수목원으로 대전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36만m2라는 엄청난 크기의 면적에 1만2천여 종의 수많은 나무와 다양한 꽃들을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책로와 다양한 편의시설도 조성되어 있어 산책 및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입니다. 한밭수목원을 방문하여 사계절의 아름다운 식물들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3.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장태산자연휴양림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대전 서구의 가장 높은 산인 장태산(564m)에 위치한 대표적인 자연휴양림입니다.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진 이 곳에서는 산책, 등산, 수영, 캠핑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고 휴양림 주변에는 작은 계곡들이 흐르며 물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도 있습니다. 휴양림 뒤편의 전망대에서는 수려한 경관과 일몰을 바라보며 멋진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4. 대전 대청호반길

대청호반길
대청호반길은 대전 서구에 위치한 대청호의 물빛과 산록이 조화를 이루는 대표적인 산책로입니다. 전체 코스는 약80km 정도로 엄청나게 길답니다. 코스는 3가지의 자전거 코스와 6가지의 트레킹 코스로 이루어져 있어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대청호반길을 탐방하며 소중한 사람과 멋진 시간을 가져보세요.

5. 대전 유성온천

유성온천
유성온천은 대한민국에서는 가장 오래된 온천 지역 중 하나 입니다. 조선시대의 태조와 태종이 이곳에서 목욕을 했다는 기록이 있어 사람들에게 더욱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온천 단지내의 숙박시설이나 대중탕에서 온천욕을 즐기거나 노천탕, 족욕체험장에서 족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천테마공원이 조성되어 지역주민과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6.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엑스포과학공원
엑스포과학공원은 1993년 대한민국 대전에서 열린 대전 세계박람회의 발자취를 따라 만든 과학 이야기의 테마파크입니다. 대한민국의 과학 기술 발전 과정과 미래 사회 및 과학기술의 방향성과 이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는 곳으로 대학생, 청소년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교육적 측면으로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또한 공원내의 광장에서는 다양한 축제와 거리 공연,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대전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대전을 가면 위에 소개 된 관광지들을 꼭 방문하시어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여행 추천 도시 best 9!! 바로 가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